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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19/09/24 (2)
취미개발 블로그와 마음수양
코드스피츠 84 #4
전략객체이자 실행객체 전략객체이자 상태객체 전략객체이자 소유객체? 클래스를 함부로 만들면 안된다 클래스를 만들기전에 객체의 수량을 한정지을지 말지 생각을 해야 한다. 오늘 배운 것은 비지터패턴, 컴포지트 패턴 의존성 역전 제어역전
개발관련 잡다/스터디_세미나이야기
2019. 9. 24. 21:39
코드스피츠 84 #3
어떤 알고리즘은 이런 식으로 저런식을 짰는데 코드배치를 비슷한 모양으로 함 어떤 곳은 for문, 어떤 곳은 재귀 일관성있는 설계를 위하여 둘다 함수에 담을 수 있다. 학습비용 효과 1) 고인물효과 (조직전체의 폐쇄를 일으킴) 2) 비용이 늘어난다 (시간=비용) 3) 수정, 확장을 시키지 않으려는 탄성이 일어난다. 그 부분을 폐쇄하고 격리하게 된 다음에 다른 코드를 만들게 됨. 고인물 코드를 if 로 격리시키고 나머지에 내 코드를 적게 됨 ==> 제품의 수명이 짧아짐 해마다 차세대..! 멋있는 설계 = 학습비용을 줄이는 설계 하나만 익숙해지면 나머지를 똑같이 적용할 수 있다? 학습해야하는 비용을 최소한 줄이는 것 일관성있는 설계 => 제너릭한 설계, 알고리즘에 제너릭한. 코드의 배치를 할 수 있는 일관성있..
개발관련 잡다/스터디_세미나이야기
2019. 9. 24. 2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