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취미개발 블로그와 마음수양

스타트업 ceo 가 봐야할 Ted 10 선 본문

개발관련 잡다/개발노트-글

스타트업 ceo 가 봐야할 Ted 10 선

아라한사 2014. 4. 13. 18:15

스타트업 CEO에게 추천하는 TED 강연 Top 10

 
 
1. 칩 콜리: 가치있는 삶의 계산방식
미국의 유명한 호텔 사업가인 칩 콜리(Chip Conley)는 TED 강연을 통해 회사에서 비전 공유를 위한 활동을 측정할 도구를 제시하였다. 그는 "임직원과 고객들이 우리 회사와 정서적 교감을 느끼는 정도를 측정하고 보여줄 수 있는 평가지표는 무엇이 있을까?" 라는 질문에 답을 하기 위해서, 회사의 사명을 이해하고 있는지, 그 사명을 신뢰하는지, 자신이 사명에 영향력을 가졌다고 생각하는지. 그리고 자신의 업무가 회사에 실제로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하는지.
고객들에게는 7가지 설문 방식을 사용하여 고객들이 회사와 정서적 교감을 느끼는지를 조사했다. 그는 이 조사를 통해 고차원적인 욕구에 더 많이 관심을 갖게 될수록 회사에대한 충성도가 생기는 것을 알게 되었고, 여기에 초점을 맞추어 회사를 경영한 결과 고객 충성도도 급격히 상승했다고 말했다.
http://bookworm.kr/4993


2. David Rose가 Venture Capitalist에게 제안하는 법에 대해서 말합니다.
창업을 생각하시나요? David가 슬라이드쇼를 벤쳐 캐피탈리스트들 앞에 펼치기 전에 자신에 대해 알아야 하고 VC에게 입증해야 할 10가지를 엄청난 속도로 전달합니다.
http://bookworm.kr/4995


3. 리처드 브랜슨의 30,000 피트에서의 인생
리처드 브랜슨은 TED의 크리스 앤더슨에게 자기 인생의 굴곡–백만장자로서의 성공담에서부터 여러번 죽을 뻔 한 경험–들에 대해 이야기하며, (매우 놀라운) 동기들을 밝힌다.
http://bookworm.kr/4997


4. 로리 서덜랜드: 작은 일에 집중하라
큰 문제는 대단한 방법으로 해결해야 할 것처럼 보이지만, 광고쟁이 로리 서덜랜드는 간단하고 더 나은 해결책들이 많은 호화스럽고 비싼 해결책들 때문에 잘 보이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이를 설명하기 위해, 그는 행동경제학과 우스운 예를 사용한다.
http://bookworm.kr/4999


5. 사이먼 시넥: 위대한 리더들이 행동을 이끌어내는 법
사이먼 시넥은 영감을 주는 리더쉽과 관련해 금원(골든 써클)과 "왜?"라는 질문으로 시작되는 간단하지만 강력한 모형을 선보입니다. 그는 애플, 마틴 루터 킹, 라이트 형제의 사례와 그 반대 사례로(최근 법정에서의 승리로 주가가 3배 상승할 때까지는) 꽤 고군분투한 티보사의 예를 들고 있다.
http://bookworm.kr/5001


6. 팀 하포드: 시행착오와 신(God) 콤플렉스
복잡한 시스템을 연구하는 경제학 작가인 팀 하포트는 성공적인 시스템들은 시행착오를 통해 만들어 졌다는 놀라운 공통점을 발견했는데 그는 TED글로벌 2011에서 이 번득이는 이야기를 통해, 우리들이 임의성을 수용하고 질높은 실수를 범하자고 종용한다.
http://bookworm.kr/5003


7. 돈 탭스콧: 열린 세계를 위한 네 가지 원리
미래학자 돈 탭스콧은 최신 세대는 태어날 때부터 서로를 연결하는 기술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고 그 결과 세상은 훨씬 더 개방되고 투명해지고 있다고 말한다. 이 영감을 자극하는 강연에서 그는 어떻게 이런 열린 세계가 더 나은 곳이 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네 가지 핵심 원리를 소개한다.
http://bookworm.kr/5005


8. "돋보임"에 관하여
우리는 살아가며 제한된 시간 내에 매우 다양한 선택사항들 중 한 가지를 골라야하는 의사결정 상황에 자주 처하게 된다. 이런 상황에서 보통 사람들이 취할 수 있는 가장 합리적인 방법은, 상투적인 물건이나 서비스들을 무시하고 참신하고 재미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다. 마케팅 구루인 세스 고딘이 이런 사람들의 성향이 어디에서 기인하며 ‘지루한’ 아이디어보다 때때로 ‘나쁜’ 아이디어가 더 주목을 끌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http://bookworm.kr/5007


9. 래리 스미스: 당신은 왜 대단한 경력을 갖지 못하나
우습기도 하고 무뚝뚝하기도 한 이 강연에서 래리 스미스는 사람들이 자신의 열정을 좇지 못할 때, 만들어 내는 이상한 변명거리를 늘어놓습니다. 그러나 아무런 비난도 받지 않습니다.
http://bookworm.kr/5011


10. 거짓말, 황당한 거짓말과 통계
재기 넘치게 장난스런 분석으로, 세바스찬 워니크 (Sebastian Wernicke)는 TEDTalks에 관한 통계분석의 수단을 사용자 순위에 근거를 둔 "최상의 "TEDTalk" 을 만들기 위한 메트릭으로 고안하는것으로 전환시킨다.
http://bookworm.kr/5013

출처: http://platum.kr/archives/5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