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취미개발 블로그와 마음수양

GPS 3강 본문

영어공부

GPS 3강

아라한사 2019. 3. 14. 22:12

1) 3형식으로 말하기 Review

2) 동명사와 to부정사의 이해

3) 3형식의 목적어, 동명사와 to부정사로 말하기

---

1) 형식파악하기 :  누가 뭐를 한다

2) 영어로 말하기 :  누가 하지 뭘?


처음에 제이슨은 프레드를 좋다고 찬성하지 않았어요

Jason didn't approve of Fred

At first, Jason didn't approve of Fred


Fred and Amy had to postpone their wedding

For the time being, Fred and Amy had to postpone their wedding


나는 스페인어를 공부하기로 결정했어요

에이미는 프레드에게 소리 지른 것을 후회해요

프레드는 영화보기를 제안했어요


동명사 -> 동사원형 + ing

to부정사 -> to+동사원형


동작을 명사화한 것이다

동명사와 to부정사는 ~하는 것 또는 ~하기 라고 해석된다


영화를 보다 watch a movie

watching a movie

to watch a movie



소리지르다 yell

스페인어를 공부하다 study Spanish

studying Spanish

to study Spanish


프레드는 영화보기를 제안했어요

Fred watching a movie suggest


에이미는 프레드에게 소리 지른 것을 후회해요

Amy regrets yelling at Fred


나는 스페인어를 공부하기로 결정했어요

I decide to study Spanish



언제 동명사를 언제 to부정사를 사용하나요?


1) 동명사와 to부정사를 가리는 동사

동명사만을 목적어로 취하는 동사

min, enjoy, finish , give up , avoid, etc

to 부정사만을 목적어로 취하는 동사

agree, want, hope, expect, plan, etc



2) 동명사와 to부정사 모두 목적어로 취하지만 의미상에 차이가 있는 동사

I stopped smoking 

I stopped to smoke

I remembered meeting 


3) 동명사와 to부정사 모두를 목적어로 취하며 그 둘의 의미상의 차이가 크지 않은 동사

I can't stant listening to the news

I can't stant to listen to the news


동명사는 보통 과거지향적

to 부정사는 미래지향적



to부정사만을 목적어로 취하는 동사

agree, want, hope, expect, plan, etc


I remembered meeting Susan


에이미는 프레드와 17년 전에 사귀기 시작했어요

go out with (date) 사귀다

Amy with Fred 17 years ago going out start

Amy started going out

Amy started going out with Fred

Amy started going out with Fred 17 years ago


프레드는 일부러 에이미를 놀리는 것을 계속했어요

make fun of someone 놀리다

Fred deliberately to make fun of Amy continue

Fred continued to make fun of Amy

Fred continued to make fun of Amy

Fred deliberately continued to make fun of Amy


프레드는 에이미에게 어린애같이 군 것을 사과하기로 결정했어요

Fred to amy for acting like a child to apologize decide


Fred decided to apologize

Fred decided to apologize to Amy

Fred decided to apologize to Amy for acting like a child


프레드는 강아지 입양하는 것을 고려했어요

Fred adopting a dog consider

Fred considered adopting a dog


반면에 클레어는 에이미를 위해 노래를 만드는 것을 추천했어요

On the other hand for Amy clair writing a song suggest


Clair suggested writing a song

Clair suggested writing a song for Amy


프레드는 밤새 뒤척이며 잠을 자지 못했고 그의 기타를 가져가는 것을 잊어버렸어요

Fred all night toss and turn to bring his guitar forget

Fred tossed and turned all night and forgot to bring his guitar


에이미는 프레드를 용서해주지 않을 수 없었어요

Amy can't help forgiving Fred

'영어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GPS 7 강 목적어 관계사로 꾸미기  (0) 2019.03.17
GPS 2강 - 1형식  (0) 2019.03.11
야나두 get 공부  (0) 2019.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