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취미개발 블로그와 마음수양

GPS 7 강 목적어 관계사로 꾸미기 본문

영어공부

GPS 7 강 목적어 관계사로 꾸미기

아라한사 2019. 3. 17. 23:44


1) 3형으로 말하기 Review

2) 관계사의 이해

3) 3형식의 목적어


1) 형식파악하기

2 영어로 말하기


---


프레드는 혼자서 어떻게 타이어를 바꾸는지를 알아내야만했어요

Fred had to figure out hjow to change the tire

Fred had to figure out hjow to change the tire by himself



나는 소년을 알아요, 그리고 그 소년은 다섯명의 누나를 가지고 있어요

I know a boy 

And the boy has 5 sisters


나는 다섯명의 누나를 가지고 있는 소년을 알아요

I know a boy who has 5 sisters


따라나오는 절이 수식어의 역할을 하고 있음을 알려준다


관계사는 접속사다

따라나오는 절이 수식어의 역할을 하고 있음을 알려준다

즉 관계사는 꾸미기 위해 쓰인다


who, which, that, what

접속사 + 대명사 역할을 하는 것


주격, 목적격, 소유격으로 구분됨

불완전한 문장과 함께 쓰인다


나는 제임스를 사랑하는 수잔을 사랑해요

I love Susan who loves James


나는 내가 예전에 본 영화들은 보지 않아요

I don't watch movies that I have watched before

when, where , why, how

하나의 형태만을 가지고 있음


프레드는 에이미를 처음 만났던 날을 잊지 못할 거에요

Fred will never forget the day when he first met Amy

Fred will never forget the day he first met Amy

Fred will never forget when he first met Amy



관계부사

나는 테드가 일하고 있는 장소로 갔어요

I went to the place where Ted was working

I want to the place Ted was working 

I went to where Ted was working 


나는 사람들이 싸우는 이유가 이해되지 않아요

I don't understantd the reason why people fight

I don't understantd the reason  people fight

I dont' understantd why people fight


나는 이 문제를 어떻게 풀어야하는지 그 방법을 배우고 싶어요

I want to learn the way  I should solve this problem

the way 와 how 는 동시에 쓰이지 않는다


1) 관계대명사

- 나를 친 자동차 

the car that hit me


그가 갖고 싶어하던 자동차

- the car that he wanted to have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 책

the book that has much information


내가 전에 읽은 책

the book that I have read before


2) 관계부사

내가 아바타를 봤을 때

the time when I wanted 'Avatar'

the time I watched Avatar


그녀가 살던 곳

곳, 그녀가 살던

the place where she used to live

the place she used to live


내가 그녀를 사랑하는 이유

the reason why I love her


why I love her


내가 내 삶을 사는 방법

thy way I live my life

how I live my life


관계사로 꾸미기


프레드는 갖고 싶어하던 자동차를 샀어요


Fred bought the car that he wanted to have


에이미는 그녀가 살던 곳을 그리워해요

Amy misses the place where she used to live


프레드는 에이미가 마음에 들어할 신발을 샀어요

Fred bought shoes that Amy would like


프레드는 그가 3개월동안 저축할 돈을 썼어요

Fred spent the money that he head saved for 3 months


에이미는 프레드를 감동시킬 편지를 썼어요

Amy that would touch Fred's heart letter write


touch someone's heart


Amy wrote a letter

Amy wrote a letter that would touch Fred's heart


그것은 뭔가 더 큰것을 기대하고 있던 프레드를 실망시켰어요

it disappointed Fred 

it disappointed Fred who was expecting something bigger



에이미는 프레드를 기쁘게 해줄 선물을 찾아야만 했어요

Amy had to look for a present that would please Fred


가게 점원은 버튼이 3개가 달린 자켓을 추천했어요

The shop assistant recommended a jacket


그 대신 에이미는 노래를 듣고 영화도 볼 수 있는 아이패드를 샀어요

Instead, Amy bought an iPad that can play songs and movies 








'영어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GPS 3강  (0) 2019.03.14
GPS 2강 - 1형식  (0) 2019.03.11
야나두 get 공부  (0) 2019.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