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취미개발 블로그와 마음수양

코드스피츠 83 오브젝트 #1-2 본문

개발관련 잡다/스터디_세미나이야기

코드스피츠 83 오브젝트 #1-2

아라한사 2020. 7. 25. 15:08

## OOP base system

Value & Identifier
값과 식별자

객체지향에서 같은가를 평가 , 메모리 주소가 같은가.
값을 사용한 컨텍스트는 값이 같으면 같다. 

어떠한 유형의 언어에서 데이터를 값으로 볼 것인가 객체로 볼 것인가.
값으로볼것인가, 객체로 볼 것인가.
값으로 보면 무슨 객체든 간에 안에 있는 값이 같은지가 평가가 될 것.

식별자를 통해서 걔를 인식하는 것이지. 값을 통해서 값으로 인식하는 것이 아니다. 
값으로 비교해서인식하는 것이 아니다. 
객체지향은 값 지향을 사용하지 않는다. 식별자 컨텍스트를 통하여 객체의 협력망을 구성한다. 

값 지향 - 함수형 시스템


## 다형성 Polymorphism

Substituion : 대체가능성
Internal Identitiy : 내적동질성

Worker의 이야기

자바스크립트 : 대체가능성은 Prototype chain 이라는 것을 구축해서 대체가능성
자바같은 언어 : 컴파일타임에 Substituion 을 구축


디스패치는 가는 길을 의미


내적동질성 print()
하드워커, 워커가 가지고 있는 print()

## 객체
기능의 캡슐화
상태관리

Isolation
어떤 것들을 변경했을 떄 다른 것들을 수정했다. 그렇다면 격리가 안 된 것.
해당 안건에 여러 파일들을 동시 클릭. 
세상을 저주하고 검은 오라가 생긴다. 
격리를 잘하는 개발자가 되자. 


 

code spitz

화살표가 나가는 쪽에서 (씨어터) 알고 있다.
화살표를 받는 쪽에서 ( 티켓오피스) 서비스 제공

갑과을 셀러는 갑이고 오디언스는 을이다.

시나리오를 먼저 짜라.

'개발관련 잡다 > 스터디_세미나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드스피츠 오브젝트 83 #3  (0) 2020.07.25
코드스피츠 오브젝트 83 #1  (0) 2020.07.25
공마 스터디 #2  (0) 2019.09.26
코드스피츠 84 #4  (0) 2019.09.24
코드스피츠 84 #3  (0) 2019.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