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취미개발 블로그와 마음수양

공마 스터디 #2 본문

개발관련 잡다/스터디_세미나이야기

공마 스터디 #2

아라한사 2019. 9. 26. 21:09



# 메타포
iOS는 장황하다?
자바는 메타포 혼종이었다?
PHP는 빠르다. C를 조금 랩핑해서
PHP를 이길려면 인메로리에서 띄우면 될지도.. 
톰캣의 JSP이후부터 부를 때 인메모리에서 부르기 때문
PHP는 매번 새로 불러오면서 그런 JSP를 이긴다

PHP를 필적하는 속도를 가진 애는 클래식 ASP 정도..?

# 인터페이스
메소드는 무조건 퍼블릭이어야한다는 제약
어쩔 수 없이 추상클래스를 만드는 이유가 이러한 제약조건때문

i를 붙이냐 안 붙이냐 
이펙티브 자바에 i 붙이지 마라는 이야기가 나온 이유로 업계에서 사라짐.

#  
implementation 에서 Impl 을 붙이는 경우에서 이것이 잘못된 것인가

h : 잘못되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씨쁠쁠에서는 메타데이타가 있어야 한다. 
요즘은 IDE가 다 확인해주기 때문에 편하지만 옛날에는 이것을 메타데이터로 알았다
IDE가 지원하면 메타데이타의 필요성이 좀 줄여들긴하다.

인텔리제이에서 tabLine에서 다음에 쓸 코드를 예상해서 펼쳐준다.
그 유저가 페이지를 접속하자마자 뭘 살지 알기 때문에 배송이 시작된다

# 버전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를 상속한 객체를 소유하는 예제?

코드에서 LSP와 OCP를 달성 -> DIP -> SOLID

# 값 객체
연산을 제공해야 한다는 점이 까다롭다
상태를 직접 볼수가 없기 때문에 연산자를 제공
타형과의 연산자를 제공

q : 프로시저 인터페이스가 뭣인고
프로시저 = 반환값이 없다 
알아서 했더니 얘가 나 모르게 뭐를 바꿨다. 프로시저에서는 대부분 사이드 이펙트가 생긴다
리턴이 있다 = 펑션

q : 쿠폰 객체를 여러개를 생성할 때? 쿠폰은 값객체가 아닌 그냥 객체이다. 
대표적인 값 객체는 String. 
객체 생성 2메가인데, 이미지 이미 4메가. 일개 메신저 따위가 옛날의 아폴로 우주선 미사일쏠 때보다 높다
렌더링 루프에서는 메모리 최적화를 해야 한다. 얘는 초당 60번 돌리기 때문.

안 죽는 시스템들은 (ATM) 메모리가 제대로 allocate 안하면 죽는다. 
이런 애들은 메모리를 꼼꼼하게 해줘야 한다. 얘네들은 리부팅 하면 위험하다.

q : 싱글턴패턴은 객체 컨텍스트를 잃어버리고, 함수 컨텍스트에 가까워짐.. 
싱글턴의 객체의 상태는 이놈저놈 찔러버리는..
 
#특화
차이, 결국 상속에 대한 이야기로 귀결?

#  하위클래스
5.3 과 5.4 에 대한 이야기
현금흐름이 입금되는 이벤트를 받아서 계약과 현금흐름 이야기

#구현자
a 의 프레임워크 이야기

# Inner Class
함수형 프로그래밍의 클로저
감싸고 있는 클래스와 동일한 생명주기

권장은 static 이다?
inner 클래스는 인스턴스별로 따로따로 생긴다
inner 클래스는 기본생성자문제? 

# 인스턴스별 행위


# 조건문 
처음에 할 수 있는 if 는 라우팅 테이블
switch 를 없애기는 enum


제너릭
클래스타입
추상형타입을 가진 람다

# 플러그인선택자

runTest 로 범용적으로 아규먼트가 없는 메소드를 실행하는 예제

# 라이브러리 클래스
static메소드를 사용하면 프로시저 형태가 되기 쉽다








'개발관련 잡다 > 스터디_세미나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드스피츠 83 오브젝트 #1-2  (0) 2020.07.25
코드스피츠 오브젝트 83 #1  (0) 2020.07.25
코드스피츠 84 #4  (0) 2019.09.24
코드스피츠 84 #3  (0) 2019.09.24
코드스피츠 S84 #2  (0) 2019.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