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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스피츠 84 #3 본문

개발관련 잡다/스터디_세미나이야기

코드스피츠 84 #3

아라한사 2019. 9. 24. 20:25



어떤 알고리즘은 이런 식으로 저런식을 짰는데 코드배치를 비슷한 모양으로 함
어떤 곳은 for문, 어떤 곳은 재귀
일관성있는 설계를 위하여 둘다 함수에 담을 수 있다. 

학습비용 효과

1) 고인물효과 (조직전체의 폐쇄를 일으킴)
2) 비용이 늘어난다 (시간=비용)
3) 수정, 확장을 시키지 않으려는 탄성이 일어난다. 

그 부분을 폐쇄하고 격리하게 된 다음에 다른 코드를 만들게 됨.
고인물 코드를 if 로 격리시키고 나머지에 내 코드를 적게 됨

==> 제품의 수명이 짧아짐
해마다 차세대..!

멋있는 설계 = 학습비용을 줄이는 설계
하나만 익숙해지면 나머지를 똑같이 적용할 수 있다?
학습해야하는 비용을 최소한 줄이는 것
일관성있는 설계 => 제너릭한 설계, 알고리즘에 제너릭한. 코드의 배치를 할 수 있는

일관성있는 설계를 하다보면 그 일관성에 부합하지 않는 놈이 튀어나오기 마련
일관성이 있다면 기능을 줄여나갈 수밖에 없다

우리가 나아가야할 길?
알고리즘을 설계로 바꿔서 일반성을 획득해보는 것
설계모듈간의 일관성을 획득하는 것해서 컴포넌트화
컴포넌트화를 하여 시스템
나중에 시스템간의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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